IT Story

좌충우돌 블로그로 수익 만들기 #2 - 메타태그 & 애드워즈 활용

검이불루 2014. 12. 15. 06:44
반응형

메타태그(meta tag)및 애드워즈(adwords)최적화를 통하여 검색엔진에 알맞은 최적화 작업을 통해 블로그의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메타태그와 애드워즈의 활용은 블로그를 알리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메타태그와 애드워즈의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충우돌 불로그로 수익 만들기 두 번째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널리 알리기의 기본사항인 검색엔진 최적화와 키워드매칭을 통한 애드센스 최적화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들은 일차적으로 검색로봇이라 불리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페이지를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할 경우, 이 과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다지 신경쓸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가장 일차적인 메타테그 또한 티스토리의 경우 자동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간섭의 여지가 없습니다.


다만 티스토리의 경우, og:description이라는 메타테그를 블로그의 글에서 처음부터 140자 정도 가져가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드루팔이나 워드 프레스 등 검색엔진 최적화(SEO)도구를 가진 웹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검색엔진 최적화(SEO)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툴들의도구들의 수행방법론에 근거하여 최대한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수행하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글의 시작에 150자 이내의 문장으로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글을 만들어라!


검색엔진에서는 물론 모든 본문이 다 걸리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지만,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함축적으로 글의 내용을 매력적으로 축약해서 글의 서두에 적는것이적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걸릴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때는 제목에 나온 중요한 단어(키워드 - key word)를 2-3번 정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억지성억지 반복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읽히도록 글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핵심이 되는 단어(키워드)는 반복해서 사용하라!


일반적인 검색엔진 최적화(SEO) 프로그램들은 기본적으로 핵심 키워드를 글속에서 10회 이상 표현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면서 그 글의 핵심키워드가 많이 언급된 내용을 검색엔진은 더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론에 의하여 검색의 순위를 결정하겠지만 그래도 핵심키워드의 반복사용은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기본요소 입니다기본요소입니다.


세 번째, 애드워즈(Adwords)를 참조해서 태그를 만들어라.


구글은 기본적으로 검색의 인기도를 발표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글 애드워즈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하여 그 키워드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을 잘 활용하여 글을 작성할 때 응용하면 좀 더 애드센스 광고가 매칭이 잘 되는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키워드를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워즈구글 애드워즈의 키워드플래너 접속화면 http://adwords.google.com


이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려면 구글애드워즈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새 키워드 및 광고그룹 아이디어 감색을 통하여 자신이 작성하려는 글의 핵심키워드를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워즈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검색화면 키워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량을 비롯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키워드를 선택하여 태그로 입력한 후, 이 태그를 애드센스의 섹션타게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티스토리의 태그를 섹션타게팅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kin.html에서 아래의 부분을 찾아서 바꿔주면 됩니다.


이부분을 다음과 같이 바꿔주면 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제목과 태그 이 두가지를두 가지를 섹션타게팅 하고 있습니다.


섹션타게팅을 사용하더라도 바로 적용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또한, 여러상황을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처리를 해주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하는편이하는 편이 아무래도 조금이라도 더 광고매칭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좌충우돌 블로그로 수익 만들기 #2의 결론,

글의 서두에 150자 이내의 요약문을 작성하라.

글의 중요한 키워드는 자연스럽게 반복해서 사용해라.

애드워즈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하여 태그를 선정하라.

섹션타게팅을 활용하라.


다음 시간에는 검색어 선점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뱀 발, 섹션타케팅은 이제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기법이 발전하면서 섹션타게팅은 자연스럽게 사라졌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