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치

국뽕, 국까, 험한, 오타꾸, 레이시스트 다르지만 비슷한 그들

검이불루 2015. 2. 15. 15:26
반응형

모든 편가르기의 기본은 차별주의다. 이 기본은 애써 무시한체 편가르기를 하면서 우리는 차별하지 않는다 이야기한들 그저 공허한 메아리에 지나지 않는다. 차라리 차별을 인정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함이 옳은 방법이다.

국뽕, 국까, 일베충, 험한, 오타쿠, 레이시스트, KKK 등등 이 단어들의 공통점은 예외 없이 모든 국가에서 그 나라에서는 일반인들에게 혐오의 대상이 된다는 점이다. 미국이나 유럽 쪽에서 레이시스트나 KKK, 나치 주의는 가장 커다란 모욕이나 다름없다. 그만큼 사회에서 금기시되고 있다.


일본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험한이나 오타쿠라 하면 일반적인 인식은 멀리해야 할 사람으로 분류된다. 특히나 오타꾸는 거의 연예도 힘들 정도이다. 


이건 국내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그 어느 누가 자신 있게 직장에서 나 일베충이요 하고 커밍아웃을 할 수 있을까? 아마도 거의 없을 듯싶다. 하지만 일베충은 엄연히 존재하며 험한이나 오타쿠, 레이시스트등은 엄연히 존재한다. 아니 생각보다 그 저변이 넓은 편이다.


그 근본은 차별주의다.


제도로 교육으로 억누르고 있지만, 근본적으로 차별은 생물의 종의 특성이다. 내 가족을 대하는 감정과 다른 가족을 대하는 감정이 다르듯 모든 인간은 알게 모르게 나와 상대를 차별하며 살아간다.


어떤 미사여구를 동원하여 합리화한들 근본적인 차별이라는 점에서는 변함이 없다.


편 가르기를 하고 차별은 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나약하기 때문이다. 끈임없는 차별과 편가르기를 통하여 세를 확장하고 내 편안에서 나의 안전을 보장받기 위한 처절한 본능적인 몸부림이다.


차별과 다름을 인정하고 그 해결책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