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애드센스 활용하기

검이불루 2015. 1. 21. 03:39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는 잘 훈련된 마케터이다. 애널리틱스만 잘 활용해도 어지간한 마케팅 컨설팅보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더군다나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시키면 더없이 훌륭한 온라인 광고 분석 도구가 된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블로그에 접속하는 클라이언트의 쿠키를 근거로 거대한 통계를 만들어냅니다.


이 자료들은 자신의 블로그를 분석하는 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꼼꼼한 분석이 가능하므로 블로그를 비롯하여 어지간한 웹사이트도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분석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있으면, 구글 애널리틱스는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가장 많은 클릭이 일어난 글이나 혹은 클릭당 단가가 가장 높았던 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들은 글을 포스팅하는 데 매우 유용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를 연동하려면 관리메뉴에서 애드센스 연결을 통하여 애드센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하면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완료된 후, 하루정도가 지나면 이제 애널리틱스에서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디테일한 통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통계자료로의 접근은 구글 애널리틱스 화면에서  방문형태 - 애드센스를 통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날그날의 수익은 물론이고 가장 많은 클릭이 일어난 콘텐츠를 비롯하여 다양한 형태의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떤 종류의 글에서 많은 수익이 발생했는지 파악하여 글쓰기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1클릭에 1달러가 넘는 클릭이 있지만 0.1달러도 채 되지 않는 클릭도 있습니다.


제 경우는 아직 이 데이터들이 의미를 가질 정도의 방문자나 콘텐츠가 축적되었다고 보지 않기에 별다른 조치는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적어도 5,000명 이상의 일방문자와 1,000개 정도의 콘텐츠는 있어야만 본격적인 분석 및 적용을 통한 수익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그저 부지런히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방문자 숫자를 늘려가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