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티스토리 유료스킨 내용정리 - wooraky_V_1_0_F

검이불루 2015. 1. 11. 18:11
반응형

티스토리를 하면서 스킨에 대한 아쉬움이 참 많이 남았습니다. 상당기간 동안 검색도 해보고 이런저런 스킨을 적용해 봤지만 내 맘에 맞는 스킨을 찾기기 쉽지 않았습니다.


고민하다가 한번 만들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뭐 대충은 돌아가는 구조는 알고, 디자인 문제는 걸릴 것이 없고, 또 모르면 찾아보면서 만들기로 맘을 먹고 시작했습니다.


최종 버전 1.0B를 완성했습니다.

이 사이트를 둘러보고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wooraky@gmail.com으로 메일 보내거나

비밀댓글로 연락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인스톨 가이드 문서 링크


이 스킨의 특징


반응형 구조 - 구현완료

사이드바 미지원.

메인폰트로 kldp.net 에서 개발하여 배포하는 렉시새봄-R 서체사용

현재 구현된 사이드 바 메뉴

공지사항, 최신글, 최근 답글, 태그클라우드, 커스텀 카테고리 메뉴, 트랙백 리스트

이 밖의 다른 사이드바 메뉴가 필요할 경우, 요청하면 구현예정.

애니메이션 지원 - 구현예정 빼기로 결정. 굳이 필요치 않을 것 같음.

티에디션 반응형 변환 - (적용 시 약간의 수작업 필요 - 초심자를 배려하여 이용하지 않으려고 고민했지만, 기본적으로 콘텐츠를 선택할 수단이 없어서 사용하기로 결정. 일반사용자를 위하여 동영상 인스톨가이드 제작예정)

현재 메인화면에는 내가 선정가능한 이슈 글, 가장최근 글, 인기 글의 세가지 섹션으로 나뉨. 이 섹션은 추가및 수정 가능.

즉 디에디션에서 구현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은 반응형으로 변환 가능(단 수작업이 필요함.)

슬라이드 지원 - 메인화면에서 티에디션과 연동은 가능하지만 적용할지는 고민 중 연동하지 않기로 결정.

Awsome Font 지원 - 아이콘에 이미지 사용 X

사이드바 카테고리 리스트 - 자동생성은 가능하나 적용할지는 고민 중. 테스트를 거쳐 차기버전에 구현할 예정 - 싱글아코디언만 사용가능

초보자를 위하여 자동생성할 수 있게 하고, 중급이상의 사용자를 위하여  다중으로 아코디언 형태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임.

위치 로그, 방명록은 사용할 생각 없음. 다만 화면구현은 만들어놓을 예정 - 필요한 사람은 요청할 것.

구글 애드센스에 최적화된 12단계 구조(콘텐츠 - 728 / 사이드 336 광고에 최적화된 크기)

모바일과 PC에서 다른 CSS(폰트크기, 여백 등)적용 - 구현완료

익스플로러8 이하 버전에서도 충분한 가독성 및 메뉴작동


차기버전 구현예정 목록 - 계속 업데이트 예정

사이드바 카테고리 리스트 자동생성<현재의 디자인 유지>

지금현재도 치환자를 넣으면 생성은 가능하지만 현재의 디자인이 사라짐.


현재 이 사이트에 적용하여 테스트 겸 개발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버그가 발견되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버그나 개선점을 제안해 주시는 분께는 개발완료 후, 50% 할인된 가격에 스킨을 제공하겠습니다.



하위 브라우저 호환성


제 블로그도 익스플로러 9 이하 버전에서의 유입률이 약 23%∼25% 정도 됩니다. 8이하로 접근을 할 경우, 최소한의 가독성 및 메뉴기능 보장되는 형태 입니다.


익스플로어 8에서 접속한 메인페이지 모습. 콘텐츠를 읽는데 커다란 지장이 없다.


실제 콘텐츠를 익스플로어8 에서 보고있는 모습. 메뉴나 기타 사용에 문제가 없다.


익스플로러8 에서 서핑중인 모습



지금현재 모바일에서의 다른 여백및 폰트크기 적용을 제외한 모든기능이 완료된 상태 입니다. 모바일에서의 최적화된 테스트가 완료되면 정식으로 유료로 배포하도록 하겠습니다.


2015.01.27 업데이트 내용



모바일쪽까지 모든 정리작업 마무리. 정식으로 판매예정임.

현재 모바일까지 최종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각종 디바이스에서 테스트결과 커다란 문제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인스톨 가이드와 인스톨 가이드 영상까지 모두 완성됐습니다.


다양한 디바이스(갤럭시, 노트, 아이폰, LG폰, 기타 등등)에서의 반응형 모습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에서 제공하는 http://troy.labs.daum.net 에 접속하셔서 wooraky.tistory.com 을 입력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아이폰4, 아이폰5, 아이폰6 Plus 접속모습


삼성 갤럭시와 노트


삼성 노트1, 갤럭시 S5, 갤럭시 S3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테스트는 woorakydf.tistory.com 입니다.

현재 이 블로그의 모바일은 티스토리의 모바일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광고나 페이스북 등이 제외된 순수한 스킨만 적용한 경우 속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webwait.com 기준



http://gtmetrix.com 기준




티스토리를 활용하여 서비스하는 사이트 중

대표적인 사이트는 http://smartblog.olleh.com 입니다.

위와 같은 커스텀 디자인이 필요한 분들은 문의 바랍니다.

wooraky@gmai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