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3D work #1. 애플 시네마 디스플레이 키보드 마우스

검이불루 2010. 12. 5.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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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지컬 계열 랜더러들의 성능테스트 및 프로젝트 적용을 위한 테스트 작업.


모델링 작업 코멘트..

모델링에서 가장 신경쓴 부분은 엣지의 처리이다.  깔끔하게 각이 떨어지는 모델링에서 디테일을 살리기 위한 최적의 컨디션은 뭐니뭐니 해도 엣지의 처리에 달려있다.

키보드 모델링의 경우 블린을 사용해서 모델링을 하다보니, 블린작업에 약간의 무리가 있어서 정리하는데 상당한 시간을 소비했다. 다행히도 처리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쉐이딩 작업 코멘트.

기본적으로 UV맵을 적용시켜 준 후, 모든 컬러맵을 만들어 주었다.
재질의 경우, 피지컬 계열 랜더러에서 지원하는 재질 편집기를 사용하여 만들어 주었다.
이번 프로젝트에 사용한 maxwell 랜더러의 경우, 재질편집기가 마야에 최적화 되어 있어서 사용상의 어려움이나 문제점은 찾을 수 없었다.


재질의 제작에 있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애플 알루미늄키보드와 애플 시네마디스플레이의 외관을 이루고 있는 알루미늄 재질의 표현이다.

상당히 많은 시행착오와 무수히 많은 테스트 끝에 만족스러원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
라이팅 작업은 별도의 라이트를 생성하지 ㅇ낳은 채, HDR 이미지를 사용하여 처리 하였다.

랜더링은 피지컬 세팅에서 16의 값을 줬는데,
 HD급 사이즈의 랜더링 타임이 장당, 약 3-4시간정도 소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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