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3D 프린터로 출력한 옷.

검이불루 2014. 12. 5. 22:50
반응형


3D 프린터로 출력한 패턴을 결합하여 만든 의상 입니다. 성큼 성큼 3D 프린팅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프린터로 출력해 주는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모든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 입니다.


3D 프린팅의 시대가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에 대한 페러다임이 바뀌어야 할 듯 싶습니다. 불과 10년전에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한다는 사실이 공상과학 처럼 느껴졌던 점을 생각 한다면, 생각보다 빠른 시간안에 3D 프린팅은 우리의 모든 생활에 영향을 미칠 것이락 판단하고 있습니다.


공간적으로 생각하고, 입체적인 사고로 사물을 바라볼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야할 시점 입니다.


음식점에서도 음식을 프린팅 하고, 인간의 장기도 프린팅 하고, 가구도, 집도 모든것을 프린팅 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인 역량이 점점 더 강화될 듯 싶습니다. 또한 3D 로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사람들도 각광을 받을 듯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3차원 스캐너가 쓰일테지만, 상상력을 요하는 작업은 어차피 인간의 손과 두뇌를 빌려야 할테니까요.


전세계의 기아나 빈곤퇴치에도 획기적인 전환의 계기를 마련할 듯 싶습니다.


공상과학의 세상은 현재 진행형 입니다. 그것도 아주 빠르게...





사진 출처 : http://design-milk.com/line-3d-printed-clothing-based-defects/ 


- 같이 읽을만한 글 -


2014/12/19 - [IT Story] - 3D 프린터 활용한 창업 아이템

2014/12/12 - [Review] - 3D 프린터, 기술보다는 소재의 전쟁이다.

2014/12/08 - [IT Story] -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3D 프린터, 제대로 알고 이용하기

2014/12/04 - [IT Story] - 3D 프린팅을 위한 무료 3D툴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