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로에서 뺨 맞고 한강에서 눈 흘긴다고 합니다. 동영상 사업자들 간의 야합으로 인하여 국내방송콘텐츠가 유튜브에서 실종된 후 그 풍선효과는 데일이모션이라는 프랑스태생 동영상 사이트가 누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저작권에 대한 대응이 느슨한 것 같습니다. 유저확보를 위한 마케팅의 일환인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경쟁사인 구글의 광고들 게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모션을 이용하는 다시보기전문 해적방송국까지 출현한 상황입니다.
이전의 업로더들이 토렌트나 웹하드 등을 이용하여 영상을 올렸다면 요즘은 데일리모션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몇 번 사용해 본 결과 매우 편리합니다.
앱도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저 접속해서 원하는 영상을 검색해서 시청하면 됩니다.
그게 귀찮은 분들은 데일이모션에 영상을 올리고 그 주소를 공유하는 해적방송국을 이용하면 날짜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이어 전 세계 2위의 동영상플래폼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하루 약 3억뷰 정도의 트래픽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참고로 구글은 약 150억뷰 정도 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유저확보를 위하여 관망하고 있는 듯합니다.
반응형
'I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프린터 최신 방식과 소재전쟁 (0) | 2015.09.30 |
---|---|
의뢰가 들어와 만들었던 신발 모델링 (0) | 2015.09.23 |
애플의 IT생태계 독식 대항마는 있을까? (2) | 2015.07.13 |
맥북프로의 액정코팅 벗겨짐 현상 - 집단소송 움직임 (0) | 2015.07.13 |
IT 맞수 대결 - #5. CMS의 두 거물 워드프레스 VS 드루팔..그리고 줌라 (0) | 2015.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