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크롬 접속(접속국가) 우회툴 - ZenMate

검이불루 2014. 12. 29. 05:40
반응형

ZenMate가 실행 중인 모습


각 방송사와 포털 간의 밀월로 유튜브에서 대부분의 방송사 콘텐츠가 사라졌습니다. 다행히 타 국가에서는 볼 수 있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젠메이트(ZenMate)라는 크롬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접속국가를 변경하고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KCSC의 불법유해정보 차단사이트입니다 문구도 피할 수 있습니다.


어둠의 경로를 서핑하다보면 자주 접하게 되는 접근차단 문구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크롬 주소창에 아래 주소를 입력하고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zenmate-security-privacy/fdcgdnkidjaadafnichfpabhfomcebme


회원 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구글 혹은 트위터 계정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연동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연동이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우회를 켤 수 있습니다. 가운데 국기 버튼을 누르면 우회를 원하는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측하단의 On/Off 버튼을 이용하여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유투브나 기타 이유때문에이유로 국가를 우회하여 접속할 필요가 있을 경우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On/Off 버튼을 이용하여 ZenMate의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가운데 접속 국가의 국기를 눌러서 접속 국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간편하게 국가를 우회할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ZenMate를 끈 상태에서 MBC콘텐츠 접속화면


ZenMate를 켠 상태(접속국가 홍콩)에서 MBC콘텐츠에 접속한 화면


단, 이런 우회접속의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젠메이트를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젠메이트 앱을 인스톨해야 합니다. 젠메이트 앱은 무료로 500메가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무제한으로 사용을 하려면 결재를 해야 합니다.


또한 한번 인스톨한 젠메이트는 데스크탑, 타블릿, 모바일 모두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크롬이 싱크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젠메이트 인스톨 영상




뱀 발, 스마트미디어랩(국내 7개 방송사의 콘텐츠 관리회사 - 방송사의 출자로 만들어짐)과 구글의 협상결렬로 아마도 당분간은 유투브 국내접속시 방송사 콘텐츠 시청불가는 지속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기사에도 나왔듯이 현실적으로 우회툴을 사용할 경우 뾰족한 대책이 없다고 합니다.

CJ E&M 관계자의 말을 빌리자면, 유투브 국내송출 중단은 어디까지나 B2B(사업자와 사업자간)문제이기 때문에 개인이 불법을 저지르지 않고 우회하는 이상 그 우회접속을 막을 방법은 없다고 토로하였다.

국내 동영상 스트리밍의 60%를 차지하던 채널을 PIP 운영권을 자신들에게 보장해 주란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고(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아마도 특혜를 허용하지 않는 구글의 정책문제 때문인 것 같습니다.)송출중단을 해버리는 단순무식함에 경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말로만 소비자를 외치는..).


기사원문

http://www.etnews.com/20141212000204


구글은 아랑곳하지 않고 쿨하게 방 빼는 것을 허용해 줬습니다. 관리가 어려운 외국은 방을 안 빼고, 휘두르기 쉬운 국내는 방을 빼도 '니들 원하는 데로 하세요' 하고 말입니다. 즉 경쟁 상대로 조차 생각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명분과 실리 모두를 다 잃는 자살골입니다.

구글을 누군가는 어떠한 형태로든 견제해야 하겠지만, 그건 자연스러운 사용자들의 선택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이런 식의 견제가 먹힐 듯싶지도 않고요.


또한, 이러한 VPN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는 될 수 있으면 결제 등의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요즘 해외 직구 때문에 우회툴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가급적이면되도록 사용하지 말 것을 권해드립니다.


꼭 필요한 경우에만 켜고 영상을 시청하거나 이용하고 바로 꺼두는 습관을 기를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